서브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공지사항

글읽기

제목
[일반] 2021학년도 3분기 1,2학년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
이름
김일화
작성일
2021-08-30


- 2021학년도 3분기 1·2학년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 -
 
 
안녕하십니까? 자녀교육에 애쓰시고 학교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1학년도 제3분기 1·2학년 방과후학교 강좌 및 수강신청에 관한 안내입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개설 예정 강좌를 살펴보시고 자녀가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방과후학교 운영중 거리두기 단계별 교육청 지침에 따라 시간표 조정 및 운영이 중단될 수도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시작일인 96()부터 오후 긴급돌봄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1. 강좌 운영기간 : 2021. 9. 6() ~ 12. 3()(보강주 1129-123)
월요일부서 10주 수업, ···금요일부서 12주 수업
2. 수강신청기간 : 2021. 8. 30() ~ 9. 1.() 오전 11시 까지
3. 신청 방법 : 수강신청 기간 내 학교종이앱으로 개별신청
학교종이앱 신청이 어려운 경우는 학교 홈페이지탑재 된 신청서로 담임선생님께 제출
4. 수강처리 일정
. 추첨부서 탑재 : 9. 1.() 오후 4시 본교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한 경우 추첨대상에 해당되는 강좌가 아닌 경우는 모두 수강생으로 등록됨.
. 수강자(대기자 등)추첨 : 92일 오전 113층 방과후지원실 (방과후학교소위원 추첨 및 교감선생님 참관)
추첨에 학생참여 안함, 학부모님은 참관 가능하나 추첨 참여 안함.
. 9. 2() 16시 이후 : 수강자(대기자, 탈락자 등) 명단에 의해 부서 강사님이 문자 알림
. 9. 2()~ 3.() : 모바일(학교종이)로 추가 신청 안내 및 추가 신청
5. 수강료납부 방법 및 인출기간
- 스쿨뱅킹계좌에서 3분기 수강료 인출/인출예정기간 : 9. 6() ~ 9.17()
- 학교 스쿨뱅킹으로 인출이 되지 않을 경우 수강취소로 처리될 수 있으니, 납부 기간
통장잔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신청 유의사항
. 모집 : 10명 미만일 경우 강사 사정에 의해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같은 요일에서 중복신청을 할 경우에는 해당 강좌가 모두 자동 취소되니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모바일(학교종이) 수강 신청은 학부모님의 실명으로 수강신청이 됩니다.
. 취소 : 납부기간에 납부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 수강취소 됩니다.
. 한 분기에 두 과목 이상 취소할 경우에는 다음 분기에 방과후학교 수강이 불가합니다.
. 신청 시 : 신청하고자 하는 요일별 부서명 앞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요일별 한 개부서 선택)
. 보강 규칙
  • 가능한 경우 : 보강하지 못할 경우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 강사의 개인사정으로 불가피한 결강일 경우
- 재량휴업일, 공휴일 등으로 인하여 휴강이 발생한 경우
2. 보강 대상이 아닌 경우 : 수강료 환불 대상 아님. , 재료가 있을 경우에는 제공함.
- 학교 정규교육과정 수업으로 인해 결석하는 경우
) 현장학습, 캠프, 학년별 행사, 공개수업 등 학급별 또는 학년별로 일정이 달라 보강을 하기 어려운 경우
- 학생 개인사정으로 결석하는 경우

. 환불 규정과 보강 규칙은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을 기준으로 합니다.
구 분 환불 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제외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수강 개시 이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총 수강시간의 1/3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제외
총 수강시간의 1/2경과 전
(총 수강 시간의 50%까지)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제외
총 수강시간의 1/2경과 후
(총 수강 시간 50% 초과)
환불하지 아니함

재료비, 교재비가 있는 과목은 수업이 진행된 후 수강 취소 할 경우에 해당 월 교재비와 재료비를
제외한 금액만 반환됩니다.
학적 변경(전학, 자퇴, 제적 등), 장기 결석 사유(질병, 입원 등) 등의 인정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도
위의 기준에 따릅니다.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대상자의 경우도 위의 기준에 따릅니다.
 

<모바일(학교종이) 신청이 어려운 경우의 인쇄물 신청서 작성시 유의사항>
1. 해당 요일별 수강신청서에 각각 기입해주시기(학부모 서명 포함) 바랍니다.
2. 희망부서 프로그램()에 동그라미로 표시하세요.(요일별 한 개부서 선택)
희망 부서 표시가 되어 있지 않으면 추첨하는 경우 추첨대상에서 제외 할 수밖에 없습니다.
3. 학년, , 번호, 이름은 정확하게 볼펜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방과후학교 수강을 위한 학부모님께 드리는 협조사항>
1. 자녀의 안전을 위하여 등하교시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교통규칙에 대한 사전 지도와
자녀의 귀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2. 정규수업이 끝나면 신발주머니를 가지고 방과후 수업 장소에 가서 수업을 하고, 수업 후에는 운동화로
갈아 신고 신발주머니를 가지고 하교하도록 지도를 부탁드립니다.(수업장소에서는 실내화 착용바람)

                                                2021. 8. 30.
 
                                          도 래 울 초 등 학 교 장
 
다음글
2021학년도 3분기 1,2학년 방과후학교 요일별 시간표 안내
/ 김일화
2021학년도 3분기 1,2학년 방과후학교 요일별 운영 시간표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운영기간: 2021. 9. 6. ~ 12. 3.)
이전글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요조사 결과
/ 김일화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요조사 결과 첨부 파일 참고하세요.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